통장사본 수료증/자격증 재발급신청 On-Site 교육문의
위탁계약서 Download

메인콘텐츠

안전행전부 공통서비스 테스트 사이트(업무사용자)

게시물 내용
목록    페이지 인쇄   
교육명 2020년 제2차 RPA를 활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 구현​ 교육
교육장소 TTA 9층 교육장  약도보기 교육시간 09:30 ~17:30
교육기간 2020.11.26 ~2020.11.27 접수기간 2020.10.23 ~2020.11.25
교육비 300,000원     교육비지원

학생/MOU(표준화사업 참가자): 20% 할인

교육담당자 홍수정 책임연구원 (031)780-9388) 정원 25명
준비중



 교육 목적

본 교육은 개인 개발자 및 소규모 팀에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RPA 도구인 UIPath 커뮤니티 에디션을 활용하는 교육으로(불필요한 경우 삭제), RPA 도구를 활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를 구성하고 지속적 통합 도구와 연동하는 방안을 살펴보고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한 사례 공유를 목적으로 합니다.

 

 교육 대상

ㅇ SW 테스트 업무 담당자 및 SW 테스트에 관심 있는 재직자학생

ㅇ SW 개발자, 아키텍트, 프로젝트 관리자 등

 (선수지식Java 개발 경험 또는 Java 프로그래밍 언어 이해가 필요

 

 교육 개요

ㅇ (교육명RPA(Robot Process Automation)를 활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 구현

ㅇ (교육기간) 2020년 11월 26일(목) ~ 11월 27일(금), 09:30 ~ 17:30

ㅇ (장소) TTA 9층 교육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47, 서현역)


 교육 비용

ㅇ (일반) 300,000(MoU 및 표준화사업 참가자) 240,000, (학생) 240,000

   ※ MOU기업 및 표준화사업 참가자​ ≠ 컨소시엄 협약기업

       할인대상 여부 확인하기(클릭)

 

 세부 내용

 

일 자

시 간

내 용

1일차

08:30 ~ 09:00

접수 및 안내 

09:00 ~ 12:00

 RPA 기본

 - RPA의 이해

 - RPA와 업무 자동화

 - RPA 도구 설치 및 설정

테스트 기본

 - 테스트 목적
 -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작성

12:00 ~ 13:00

점 심 시 간

13:00 ~ 18:00

테스트 기본

 - 테스트 자동화 개요

 - 기존 GUI 테스트 자동화 도구와의 차이점

RPA 도구 활용 - 워크플로 이해

 - 주요 액티비티 소개

 - 액티비티를 이용한 워크플로 구성

 - 워크플로 구성 실습

2일차

09:00 ~ 12:00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자동화

 테스트 자동화를 위한 워크플로 구성 방안

 - 애플리케이션 GUI 테스트 자동화 스크립트 생성

 - 테스트 자동화 실행 실습

12:00 ~ 13:00

점 심 시 간​

13:00 ~ 18:00

웹 브라우저 자동화

 ​- 웹 브라우저 GUI 테스트 자동화 스크립트 생성

 - 테스트 자동화 실습

지속적 통합 도구 연동

 - ​Jenkins 연동을 통한 지속적 테스트 자동화 구성​

RPA를 이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 사례

 - RPA를 이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 사례 공유
 - RPA를 이용한 GUI 테스트 자동화 구성 노하우 공유

 

 신청 방법

 

 ㅇ 사전등록 http://edu.tta.or.kr에서 온라인신청(무통장입금 or 신용카드결제)

 ㅇ 현장등록 사전등록 후 잔여좌석에 한하여 교육 당일 현장에서 신청

 ㅇ​ 현장 카드결제 : 교육신청시, 현장 카드결제로 선택 후 교육당일 접수때 결제

 

 교육신청 기간 내에 교육비 입금 또는 카드 결제 완료시 신청완료

   ※ 신청기간 내에 교육비 미완납 시자동으로 교육신청 취소

 

 교육비 완납 순으로 선착순 접수처리

 

 ​무통장 입금으로 신청하신 경우교육 시작 전 날까지 입금이 완료

   ※ 불가피한 사정으로 입금이 어려우신 경우사전에 담당자에게 연락

   ※ 입금자명과 입금일자 다시 한 번 확인 필요함

   ※ 입금 계좌 번호: 294537-04-007626(국민은행) 통장사본(클릭)

 

 ​학생 신청 시증빙서류(재학/휴학증명서)를 이메일 or 팩스로 제출

   ※ 이메일 : cc_edu@tta.or.kr, 팩스 : 031-724-4839

 

 ​회사지원 신청 시, 전자계산서 발행이 필수이며 입금 전 발행되는 청구방식으로 진행

    신청일 다음 날(워킹데이 기준)을 "작성일자"로 자동 발행되며, 입금 후 발행되는 영수방식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의 이메일로 해당내용 기재하시어 별도로 요청

    전자계산서는 법인으로만 발행이 가능하며, 회사 별 처리방식이 상이함으로 확인 후 신청

    입금일입금자명 다시 한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통장사본 및 사업자등록증은 좌측 퀵메뉴에 통장사본/사업자등록증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 이메일 : cc_edu@tta.or.kr

 

 ​교육취소(환불방법은 홈페이지 자료실>[교육]환불안내 참조

 

 기타 유의 사항

 ​교육 수료 기준 교육시간 80% 이상 참석 시 수료 및 수료증 배부

 ​본 과정은 고용보험 환급 적용 불가

 ​온라인 카드결제 시 계산서 별도 발행하지 않음(카드매출전표로 대체)

   ※ 매출전표를 출력하지 못하신 분은 http://ecredit.uplus.co.kr/(거래내역 조회)에서 출력 가능

 ​주차 안내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거나 서현역 공영주차장(유료)을 이용


※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상단의 '안내자료'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