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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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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시험명 [추가접수] 2017년 제7회 SW 테스트 전문가 일반자격
장소 TTA 9층 시험장  약도보기
접수기간 2017.05.16 ~2017.06.13
시험일자 2017.06.16 시험시간 15:00 ~16:20
자격시험담당자 csts@tta.or.kr
(Tel. 031-724-0224)
응시료 50,000원
마감



 

 ​개요

​  테스트 개요, 블랙박스 테스트, 화이트박스 테스트, 정적분석, 테스트 계획 등 SW 테스트에 대한 일반적 지식을 갖추고 있어 SW 테스트 업무를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평가함

 

 응시자격

  - 제한없음

 

 검정범위

 검 정 범 위

세 부 항 목 

 테스트 개요

· 테스트의 개념 및 필요성

· 테스트 원칙 

· SW 개발 모델과 테스트

· ​테스트 환경

 블랙박스 테스트

· 블랙박스 테스트 이해

· ​블랙박스 테스트 케이스 설계기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 화이트박스 테스트 이해

· ​화이트박스 테스트 케이스 설계기법

 

 정적 테스트

· 정적 테스트 이해

· ​정적 테스트 종류 및 기법 활용

 

 테스트 계획 및 관리

(분석/설계/완료)

· 테스트 계획

· ​테스트 분석

· ​테스트 설계

· 테스트 관리

· ​테스트 완료

 테스트 자동화

· 테스트 자동화 필요성

· ​테스트 자동화 도구

 

 테스트 환경구축

· 테스트 환경 구축 개요

· ​동적/정적 분석 도구

 


 결과발표

  - 결과발표일: 2017년 7월 7일

     ※ 발표일이 변경될 경우 문자로 안내 드립니다. 

  - 확인방법:  My Page> 나의 자격정보

 

 접수 유의사항

  - 본 자격시험은 응시자 80명 제한으로 선착순 마감됩니다. (응시료 완납순)

  - 자격시험 접수기간 내에 응시료 입금 또는 카드결제 완료 시 신청완료 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금자 란에  응시자 본인 이름을 기재하셔야 입금완료 처리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에 입금 확인되지 않을 시 자동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 카드결제 영수증은 http://ecredit.uplus.co.kr/(거래내역 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응시료 회사지원으로 신청한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하며 영수발행으로 처리됩니다. (청구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csts@tta.or.kr)로 해당내용 기재하시어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신청 완료 후 영문명 혹은 자격증 수령지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이메일(csts@tta.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지연(문의, 환불 등) 안내

      5월 19일(금), 5월 25일(목)~ 26일(금), 6월 1일(목)~2일(금)은 담당자 출장 및 자격시험 일정으로, 해당 기간 문의는 Q&A, 이메일로 남겨 주시기를 바랍니다. 문의사항의 답변/처리는 상기일정 이후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기준

  1. 환불기준

    ① 접수기간 내에 취소한 경우: 응시료 전액 환불

    ② 접수마감일 다음날 ~ 시험 시행 3일 전 : 응시료의 50% 환불
  ​  ③ 응시료를 과오납한 경우: 과오납한 금액 환불

  ​  ④ 시행 3일전부터 : 환불하지 않음

   ​ ⑤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응시가 불가한 경우(자료실 참조): 응시료의 100% 환불

   ​ ※ 담당자에게 별도 연락(csts@tta.or.kr)

 

  2. 환불방법

    - 응시료 카드결제 시: 고객지원> 자료실> 자격시험>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 환불요청서(카드결제)" 바로가기

    - 응시료 무통장입금 시: 고객지원> 자료실> 자격시험>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 환불요청서(통장입금)" 바로가기

 

 시험응시 유의사항

  1. 준비물: 신분증(하단 참조), 필기도구, 컴퓨터용 싸인펜

 구 분

인정 가능 신분증 

성인 

 1) 주민등록증

 2) 운전면허증(국내)

 3) 여권

 4) 공무원증

 5) 청소년증

 6) 국가기술자격증

 7) 외국인등록증

 8) 장애인복지카드

 9) 국가유공자증

10)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 발급신청서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1) 학생증(사진,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 필)

 2) 국가, 학교,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3) 초등학생에 한하여 건강보험증 및 주민등록초본

군인

 1) 장교(부사관) 및 군무원 신분증

 2) 국방부, 군부대 등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 신분증은 유효기간 이내의 것만 가능하며, 사진, 생년월일, 성명, 발급자(직인 등)이 모두 기재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 대학 학생증, 사원증, 국가기술자격증 이외의 자격증(민간자격 등), 신용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불인정함

 

  2. 응시번호 확인: My Page> 나의 자격정보> 응시번호 상세보기

    ※ 응시번호는 접수마감일 이후(시험 시행일 기준 10일 전) '나의 자격정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추가접수로 접수기간이 연장된 경우에는 시험 시행일 기준 2일 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번호는 문제지, OMR 카드 작성시 필요한 정보이며, 시험당일 시험장에 게시됩니다.)

  

  3. 유의사항

  -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주십시오.

  - 시험시작 10분전부터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시험시작 30분전까지는 입실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문제를 다 푼 응시생은 바로 퇴실 가능하며, 재 입장은 불가합니다. 

  - OMR 답안지 수정 시 답안을 교체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수정액,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

  - 채점은 전산 자동 판독 결과에 따르므로 불완전한 수정, 가마킹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부정행위로 적발된 응시자의 당해 성적은 0점 처리되며, 부정행위 적발일로부터 3년간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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