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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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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시험명 2018년 제4회 SW 테스트 전문가 일반자격(부산)
장소 부산  약도보기
접수기간 2018.10.25 ~2018.11.15
시험일자 2018.11.25 시험시간 14:00 ~15:30
자격시험담당자 csts@tta.or.kr
(Tel. 031-724-0224)
검정수수료 50,000원
준비중



 검정기준

 - 소프트웨어 테스트 개요 및 프로세스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테스트 계획, 설계, 환경 구축, 실행, 결함 보고, 리포트 등 기본적인 테스트 실무를 수행하는 수준

 

 응시자격

  - 제한없음

 

 검정범위

 검 정 범 위

세 부 항 목 

 테스트 개요

· 테스트의 정의 및 중요성

· 테스트 원칙 

· 소프트웨어 개발과 테스트

· ​테스트 체계

테스트 프로세스

· 테스트 계획

· ​테스트 모니터링 및 제어, 보고

· ​테스트 환경 구축 및 테스트 실행

 

테스트 설계기법

· 명세기반 테스트 설계 기법

· 구조기반 테스트 설계 기법

· 경험기반 테스트 설계 기법

 정적 테스트

· 정적 테스트 이해

· 리뷰

· 정적 분석

 테스트 자동화

· 테스트 자동화 필요성

· ​테스트 자동화 도구

비기능 테스트

· 비기능 품질특성 개요

· 비기능 테스트


 결과발표

  - 결과발표일: 2018년 12월 27일

     ※ 발표일이 변경될 경우 문자로 안내 드립니다. 

  - 확인방법:  My Page> 나의 자격정보

 

 접수 유의사항

  - 본 자격시험은 응시자 50명 제한으로 선착순 마감됩니다. (검정수수료 완납순)

  - 자격시험 접수기간 내에 검정수수료 입금 또는 카드결제 완료 시 신청완료 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입금자 란에  응시자 본인 이름을 기재하셔야 입금완료 처리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에 입금 확인되지 않을 시 자동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 카드결제 영수증은 http://ecredit.uplus.co.kr/(거래내역 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검정수수료 회사지원으로 신청한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하며 영수발행으로 처리됩니다. (청구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이메일(csts@tta.or.kr)로 해당내용 기재하시어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신청 완료 후 영문명 혹은 자격증 수령지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이메일(csts@tta.or.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신청 접수인원에 따라 시험시행이 취소되거나 시험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불기준

  1. 환불기준

    ① 검정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과오납한 금액 환불

    ② 시설장비의 고장, 정전, 단수, 천재지변 등으로 검정 시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③ 접수자 인원이 최소시행인원 기준에 미치치 못하여 취소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④ 접수기간 내에 취소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⑤ 접수기간 후: 환불하지 않음

    ⑥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응시가 불가한 경우(자료실 참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 담당자에게 별도 연락(csts@tta.or.kr)

 

  2. 환불방법

    - 응시료 카드결제 시: 고객지원> 자료실> 자격시험>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 환불요청서(카드결제)" 바로가기

    - 응시료 무통장입금 시: 고객지원> 자료실> 자격시험>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 환불요청서(통장입금)" 바로가기

 

 시험응시 유의사항

  1. 준비물: 신분증(하단 참조), 필기도구, 컴퓨터용 싸인펜

    ※ 컴퓨터용 싸인펜을 별도로 지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컴퓨터용 싸인펜을 미지참하여 기타 필기도구로 마킹하였을 경우, 채점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 분

인정 가능 신분증 

성인 

 1) 주민등록증

 2) 운전면허증(국내)

 3) 여권

 4) 공무원증

 5) 청소년증

 6) 국가기술자격증

 7) 외국인등록증

 8) 장애인복지카드

 9) 국가유공자증

10)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 발급신청서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1) 학생증(사진,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 필)

 2) 국가, 학교,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3) 초등학생에 한하여 건강보험증 및 주민등록초본

군인

 1) 장교(부사관) 및 군무원 신분증

 2) 국방부, 군부대 등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 신분증은 유효기간 이내의 것만 가능하며, 사진, 생년월일, 성명, 발급자(직인 등)이 모두 기재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 대학 학생증, 사원증, 국가기술자격증 이외의 자격증(민간자격 등), 신용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불인정함

 

  2. 응시번호 확인: My Page> 나의 자격정보> 응시번호 상세보기

    ※ 응시번호는 접수마감일 이후(시험 시행일 기준 7일 전) '나의 자격정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번호는 문제지, OMR 답안카드 작성시 필요한 정보이며, 시험당일 시험장에 게시됩니다.)

  

  3. 유의사항

  -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주십시오.

  - 시험시작 10분전부터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시험시작 30분전까지 반드시 입실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문제를 다 푼 수험자는 바로 퇴실 가능하며, 재 입실은 불가합니다. 

  - OMR 답안카드 마킹 수정 시 답안을 교체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수정액,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

  - 채점은 전산 자동 판독 결과에 따르므로 불완전한 수정, 가마킹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부정행위로 적발된 응시자의 당해 성적은 0점 처리되며, 부정행위 적발일로부터 3년간 재응시가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