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STS 고급등급

자격시험 정보

자격시험 정보 표 - 자격시험명, 시험일자, 장소
자격시험명 제15차 SW 테스트 전문가 고급자격
접수기간 2015-11-02 00:00 ~ 2015-11-25 23:59 장소 TTA 9층 시험장
시험일자 2015-12-02 결과발표일 2015-12-07
시험시간 15:00 ~ 17:00 정원 35 명
검정수수료 필수 50,000 원 담당자 csts@tta.or.kr   /   031-724-0224   /   csts@tta.or.kr
상세정보

※ 민간자격등록번호 제2013-1321호

TTA아카데미에서는 SW 테스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제15차 SW 테스트 전문가(CSTS) 고급 자격시험"을 시행 하오니
SW 개발 및 테스트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응시 바랍니다.

ㅇ 자 격 명 : SW 테스트 전문가(CSTS, Certified Software Test Specialist)

ㅇ 자격등급 : 고급(Advanced Level)

ㅇ 일      시  : 2015년 12월 2일(수), 15:00 ~ 17:00     

ㅇ 검정과목 : 테스트 개요, SW 개발 단계별 테스트, 블랙박스 테스트, 화이트박스 테스트, 정적분석, 성능 테스트, 표준적합성 테스트, 테스트 계획 및 관리

ㅇ 응시자격 :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 또는 CSTS 일반 자격취득자 중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자


※ 증빙서류 제출 필수 (택1)

1. SW 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자격증 사본 +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의 경력 증명서(3년 이상)
2.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 업무 수행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ㅇ 접수기간 : 2015년 11월 2일(월) ~ 11월 25일(수) (선착순 35명 마감)
ㅇ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본문 '신청하기' 버튼 클릭)
ㅇ 결제방법 : TTA 계좌로 무통장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 계산서 발행 시 필요한 정보 기재 후 등록
- 카드 결제는 카드 영수증이 발행되기 때문에 계산서가 별도로 발행되지 않음

※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거나 무통장 입금시 날짜 설정이 안되는 경우,
IE 호환성보기 설정 필요(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tta.or.kr 추가)

※ 접수기간 내에 응시비 결제 완료 후, 응시자격 증빙서류 이메일 제출 완료 시 최종접수완료

* 증빙서류 제출 이메일 주소: csts@tta.or.kr
* 증빙서류 (택1)
1. SW 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자격증 사본 +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의 경력 증명서(3년 이상)
2.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 업무 수행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참가신청 및 입금 확인은 참가신청서의 e-mail로 개별 안내되며,
MY PAGE 에서 신청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CSTS 자격운영 담당, 031-724-0224, csts@tta.or.kr

기타
ㅇ 준비물 -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택 1) ※ 사원증, ID 카드 등의 경우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음 - 필기도구, 컴퓨터용 싸인펜(OMR 카드 마킹) o 환불기준 - 접수기간 내 : 응시료 전액 - 접수마감 시점 이후 ~ 시험 시행 3일전 : 응시료의 50% - 시행 2일전부터 : 환불하지 않음 o 환불방법 - 온라인 카드결제 ㆍ환불방법 : 카드취소 ㆍ제출서류 : ①환불요청서, ②주민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록/접수기간 내 취소시 제출서류 불필요) ※ 계산서를 별도로 발행하지 않음 (카드매출전표로 대체) ※ 매출전표를 출력하지 못한 경우 www.dacompay.net 에서 재출력 가능 - 무통장 입금 ㆍ환불방법 : 입금계좌로 환불 ㆍ제출서류 : ①환불요청서, ②입금확인증 ③통장사본, ④주민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시험 시간 안내 정보

※ 시험시작 30분전 입실 완료 (15분 전부터 입실 불가)

수험 번호 안내 정보

※ 시험문제지, 답안지 작성 및 응시결과 확인 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자격시험 준비물 정보



  • ① 신분증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사진에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해당 년도 재학증명서 등)


  • ② 컴퓨터용 사인펜(OMR 답안카드 마킹용)


    ※ 컴퓨터용 사인펜을 별도로 지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을 미지참하여 기타 필기도구로

    마킹하였을 경우, 채점 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③ 필기도구 (볼펜, 연필, 지우개 등)

자격시험 유의사항 정보


  • -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 시험시작 15분 전부터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 - OMR 답안카드 마킹 오류 발생 시 수정액, 수정 테이프 사용이 불가하며, 반드시 답안을 교체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 - 시험 도중 부정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퇴장을 명하며, 3년간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 - 시험이 먼저 끝난 응시자는 시험장 퇴실이 가능하며, 재 입장은 불가합니다.

  • - 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시험시간 종료 후 시험지와 답안지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