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TS 고급등급
자격시험 정보
자격시험명 | 2016년 제1회 SW 테스트 전문가 고급자격 | ||
---|---|---|---|
접수기간 | 2016-02-15 00:00 ~ 2016-03-02 23:59 | 장소 | TTA 9층 시험장 |
시험일자 | 2016-03-11 | 결과발표일 | 2016-03-16 |
시험시간 | 15:00 ~ 17:00 | 정원 | 30 명 |
검정수수료 | 70,000 원 | 담당자 | 김지희 / 031-724-0224 |
TTA아카데미에서는 SW 테스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SW 테스트 전문가(CSTS) 고급 자격시험"을 시행 하오니
SW 개발 및 테스트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응시 바랍니다.
o 자 격 명 : SW 테스트 전문가(CSTS, Certified Software Test Specialist)
o 자격의 종류 : 민간자격
o 등록번호 : 2013-1321
o 자격등급 : 고급(Advanced Level)
o 일 시 : 2016년 3월 11일(금), 15:00 ~ 17:00
ㅇ 검정범위 : 테스트 개요, SW 개발 단계별 테스트, 블랙박스 테스트, 화이트박스 테스트, 정적분석, 성능 테스트, 표준적합성 테스트, 테스트 계획 및 관리
ㅇ 응시자격 : CSTS 일반 자격취득자 중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자 또는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
- 경력인정 학위 기준
1. SW 관련 분야 석사학위 보유 시 경력 1년 인정
2. SW 관련 분야 박사학위 보유 시 경력 3년 인정
※ 증빙서류 제출 필수(택1)
1. SW 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자격증 사본 +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 업무수행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학위증명서 포함)
2.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 업무 수행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학위증명서 포함)
* 증빙서류 제출처: csts@tta.or.kr
* 증빙서류 제출기간: 접수기간 내(2/15~3/2)
o 합격기준 : 100점 만점에 75점 이상
o 결과 발표 : 2016년 4월 15일(금)
※ 예정된 발표일보다 조기에 발표 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거나 무통장 입금시 날짜 설정이 안되는 경우,
IE 호환성보기 설정 필요(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edu.tta.or.kr 추가)
ㅇ 접수기간 : 2016년 2월 15일(월) ~ 3월 2일(수)
ㅇ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본문 '신청하기' 버튼 클릭)
ㅇ 결제방법 : 무통장 입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
1. 무통장 입금(응시자 이름으로 송금)
- 예 금 주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계좌번호 : 294537-04-007613(국민은행)
- 계산서 발행 시 필요한 정보 기재, 사업자 등록증 이메일 송부(csts@tta.or.kr)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사업장 소재지, 계산서 담당자 이름, 연락처 등)
2. 온라인 카드결제
- 카드 결제는 카드 영수증이 발행되기 때문에, 계산서가 별도로 발행되지 않음.
* 신청 및 입금 확인은 참가신청서의 e-mail로 개별 안내되며,
MY PAGE 에서 신청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접수기간 내에 응시료 입금 또는 카드결제 완료 시 신청완료
(신청 기간 내에 결제 미완납 시, 자동으로 신청이 취소됩니다.)
※ 매출전표를 출력하지 못한 경우 www.dacompay.net 에서 재출력 가능
※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거나 무통장 입금시 날짜 설정이 안되는 경우,
IE 호환성보기 설정 필요(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edu.tta.or.kr 추가)
문의처
[CSTS 자격제도 운영 담당] Tel. 031-724-0224 E-Mail. csts@tta.or.kr ※ 업무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기타
o 증빙서류 1. SW 테스트 전문가(CSTS) 일반 자격증 사본 +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의 경력 증명서(3년 이상) 또는 2. SW 개발 및 테스트 관련 분야에서 5년 이상 업무 수행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증명서류 예시-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ㅇ 준비물 -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택1) ※ 사원증, ID 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음 - 필기도구(볼펜, 컴퓨터용 싸인펜(OMR 카드 마킹)) o 환불기준 - 접수기간 내 : 응시료 전액 - 접수마감 시점 이후 ~ 시험 시행 3일 전 : 응시료의 50% - 시행 3일전부터 : 환불하지 않음 o 환불방법 - 온라인 카드결제 ㆍ환불방법 : 카드취소 ㆍ제출서류 : ①환불요청서, ②주민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무통장 입금 ㆍ환불방법 : 입금계좌로 환불 ㆍ제출서류 : ①환불요청서, ②통장사본, ③주민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시험 시간 안내 정보
수험 번호 안내 정보
자격시험 준비물 정보
① 신분증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사진에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해당 년도 재학증명서 등)
② 컴퓨터용 사인펜(OMR 답안카드 마킹용)
※ 컴퓨터용 사인펜을 별도로 지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을 미지참하여 기타 필기도구로
마킹하였을 경우, 채점 오류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수험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③ 필기도구 (볼펜, 연필, 지우개 등)
자격시험 유의사항 정보
- - 자격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 - 시험시작 15분 전부터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 - OMR 답안카드 마킹 오류 발생 시 수정액, 수정 테이프 사용이 불가하며, 반드시 답안을 교체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 - 시험 도중 부정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퇴장을 명하며, 3년간 재응시가 불가합니다.
- - 시험이 먼저 끝난 응시자는 시험장 퇴실이 가능하며, 재 입장은 불가합니다.
- - 감독관의 지시에 불응하거나 시험시간 종료 후 시험지와 답안지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