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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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CSTS)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1. 환불기준
① 검정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과오납한 금액 환불② 시설장비의 고장, 정전, 단수, 천재지변 등으로 검정 시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③ 접수자 인원이 최소시행인원 기준에 미치지 못하여 취소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④ 접수기간 내에 취소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⑤ 접수기간 후: 환불하지 않음
⑥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응시가 불가한 경우(하단 박스 참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담당자에게 별도 연락(csts@tta.or.kr)
2. 환불방법
- 온라인 카드결제
ㆍ환불방법: 카드취소
ㆍ환불요청: My Page> 나의 자격정보> 해당 시험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상기 '1. 환불기준의 ⑥'에 해당될 경우에는 '환불요청서' 제출 필요
- 무통장 입금
ㆍ환불방법: 입금계좌로 환불ㆍ환불요청: My Page> 나의 자격정보> 해당 시험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ㆍ제출서류: (개인입금) 통장사본(법인입금) 사업자 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 상기 '1. 환불기준의 ⑥'에 해당될 경우에는 '환불요청서' 제출 필요
3. 환불신청서류 제출 방법ㆍ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이메일로 송부
ㆍ환불신청서: 첨부된 환불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 작성, 금액 부분 확인 및 수정 → 인쇄 → 이메일로 제출
※ 제출처: csts@tta.or.kr
4. 환불처리 기간
- 온라인 카드결제: 1일 ~ 4일
- 무통장 입금: 7일 ~ 10일
< 응시료 환불가능 사유>
- 상단 '1. 환불기준의 ⑥' 관련 -
1. 수험자 본인, 직계가족((외)조부모,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의 사고, 질병으로 인한 긴급한 진료, 수술·입원 및 사망
⇒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진단서 등) 제출,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본인과의 가족관계 입증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추가 제출
2. 신종플루 등 국가가 인정하는 격리가 필요한 전염병으로 수험자 본인이 의료기관으로부터 감염 확정 판정을 받은 경우
⇒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진단서 등)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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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금계좌
- 은행명: 국민은행
- 예금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계좌번호: 294537-04-007626
※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사본은 아카데미 홈페이지의 첫페이지 하단 "통장사본.사업자등록증"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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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안내 받으신 문자/이메일을 보시면,
자격증 수령지 변경을 요청할 경우, 회신 기한일자가 있습니다.
해당 기한까지 자격증 취득자 분들의 자격증 수령지 확인이 완료되면
그 일자로부터 1주일 이내에 자격증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자격증 발송 전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 자격증은 등기우편으로 배송되어 배송시작일 기준으로 1~2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부재시 우체국 보관 후 TTA로 반송되고 재발송시에는 우편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므로, 자격증 수령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 수령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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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TS 로고를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첨부된 로고를 명함에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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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인정 가능 신분증 성인 1. 주민등록증
2. 운전면허증(국내)
3. 여권
4. 공무원증
5. 청소년증
6. 국가기술자격증
7. 외국인등록증
8. 장애인복지카드
9. 국가유공자증
10. 주민센터 발급 주민등록 발급신청서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1. 학생증(사진,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 필)
2. 국가, 학교, 공공기관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3. 초등학생에 한하여 건강보험증 및 주민등록초본군인 1. 장교(부사관) 및 군무원 신분증
2. 국방부, 군부대 등에서 발급한 사진, 성명, 생년월일, 발급자 등이 포함된 증명서※ 신분증은 유효기간 이내의 것만 가능하며, 사진, 생년월일, 성명, 발급자(직인 등)이 모두 기재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 국가기술자격증 이외의 자격증(민간자격 등), 대학 학생증, 사원증, 신용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불인정함 -
환급은 교육 시작 전, 사업주위탁훈련으로 신청하였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교육 종료 후. 아래의 서류를 갖추어 해당 관할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제출합니다.
① 영수증 또는 전자계산서
② 수료증 사본
③ 훈련비용신청서(클릭 시, 훈련비용신청서 다운받으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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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카드결제로 선택하신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완료하여야 신청이 완료되며,
무통장 입금으로 선택하신 경우에는 접수기간 내에 납부 완료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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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Page-나의강의실-세미나 Tab을 클릭하시면 수강하신 세미나 목록이 보입니다.
그 중 오른쪽의 참가확인서를 클릭하시면, 출력하실 수 있는 참가확인서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이전 세미나이거나, 동반참가자로 신청하셔서 목록에 없으시면, std_edu@tta.or.kr로 요청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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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계산서 발급은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신 경우에만 발급 가능하며, 카드 결제인 경우에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신청정보 작성 시 전자계산서 발급에 체크하시고 전자계산서 담당자 정보(성명, 전화번호, e-mail)를 입력하셔야 발급 가능하며, 개인별 입금확인이 완료되면 영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입금 전에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담당자에게 요청하시면 청구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참고] 온라인 카드 결제 시, 카드매출전표 출력 가능
※ 카드매출전표출력 바로가기 http://ecredit.uplus.co.kr/ (거래내역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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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카드결제로 선택하신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결제를 완료하여야 신청이 완료되며, 무통장 입금으로 선택하신 경우에는 행사 개최일 전날까지 납부 완료를 원칙하고 있습니다. 귀사의 정책 및 절차 상 사후 정산을 원칙으로 한다면 담당자에게 별도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