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FAQ

게시물 검색
16건  [ 1 / 2 페이지 ]
  • 답변

    1. 자격시험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이로 인해 자격시험 응시를 취소하고자 하실 경우, 접수기한 내에 환불신청을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기간 이후 질병, 사망 등 명시된 사유 외 환불이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자격시험 검정수수료를 무통장 입금(계좌이체)하실 경우,

     

    담당자의 은행계좌 조회/대조를 통해,

    홈페이지에 입금확인 처리를 반영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차가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인처리 결과 조회는 입금일로부터 1일 이후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정보보호제품 수습평가자 자격시험은 2018년도부터 TTA에서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최기관인 국가보안기술연구소 IT보안인증사무국(https://itscc.kr/main/main.do​)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SW 테스트 전문가(CSTS) 자격시험 응시에 장애인 편의제공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증빙서류와 신청하고자 하는 편의제공사항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첨부의 민원신청편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서류: 신분증 사본, 장애인 증명서류​(장애인 복지카드 등)

    ​2. 신청기간: 접수기간 내

    3. 신청시 작성 내용: 성명, 응시하고자 하는 자격시험 종목명 및 등급명​, 편의제공 요청사항

    4. 제출처: csts@tta.or.kr 

     

  • 답변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증 재발급 안내입니다.

     

    1. 2016년 5월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자격시험에 응시한 경우에는,

    My Page ‘재발급신청’ 메뉴에서 자격증에 대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2. 2008년 ~ 2016년 5월 이전 시험을 응시하였거나, 단체응시(2008년 ~ 2016년, 기업/진흥원)의 경우에는,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서명 후에 스캔본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재발급 수수료 입금계좌 및 수령방법 안내 드립니다.

     

    자격증 재발급 신청서 제출처: csts@tta.or.kr

  • 답변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취득확인서 발급 안내입니다.

     

    1. 2016년 5월 이후에 홈페이지에서 자격시험을 신청하고 응시한 경우에는 My Page에서 자격취득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2. 2008년 ~ 2016년 5월 이전 시험을 응시하였거나, 단체응시(2008년 ~ 2016년, 기업/진흥원)의 경우에는,

    이름, 생년월일, 자격취득일, 자격번호를 이메일(csts@tta.or.kr)로 보내주시면 자격취득확인서를 파일로 보내드립니다.

    ※ 자격취득확인서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 답변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시험(CSTS)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1. 환불기준 
      ① 검정수수료를 과오납한 경우: 과오납한 금액 환불​​

      ② 시설장비의 고장, 정전, 단수, 천재지변 등으로 검정 시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③ 접수자 인원이 최소시행인원 기준에 미치지 못하여 취소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④ 접수기간 내에 취소한 경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⑤ 접수기간 후: 환불하지 않음​

      ⑥ 부득이한 사유로 시험응시가 불가한 경우(하단 박스 참조): 검정수수료 전액 환불

     ​    ※ 담당자에게 별도 연락(csts@tta.or.kr)

     

    2. 환불방법
    - 온라인 카드결제
    ㆍ환불방법: 카드취소
    ㆍ환불요청: My Page> 나의 자격정보> 해당 시험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 상기 '1. 환불기준의 ⑥'에 해당될 경우에는 '환불요청서' 제출 필요

    - 무통장 입금
    ㆍ환불방법: 입금계좌로 환불

    ㆍ환불요청: My Page> 나의 자격정보> 해당 시험의 신청취소 버튼 클릭
    ㆍ제출서류: (개인입금) 통장사본

                  (법인입금) 사업자 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 상기 '1. 환불기준의 ⑥'에 해당될 경우에는 '환불요청서' 제출 필요

    3. 환불신청서류 제출 방법

    ㆍ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이메일로 송부

    ㆍ환불신청서: 첨부된 환불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  작성, 금액 부분 확인 및 수정 → 인쇄 → 이메일로 제출
      ※ 제출처: csts@tta.or.kr

    4. 환불처리 기간
    - 온라인 카드결제: 1일 ~ 4일
    - 무통장 입금: 7일 ~ 10일


    응시료 환불가능 사유>

    - 상단 '1. 환불기준의 ⑥' 관련 -

     1. 수험자 본인, 직계가족((외)조부모, 부모, 형제·자매,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자녀)의 사고, 질병으로 인한 긴급한 진료, 수술·입원 및 사망

       ⇒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진단서 등) 제출,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본인과의 가족관계 입증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추가 제출

     2. 신종플루 등 국가가 인정하는 격리가 필요한 전염병으로 수험자 본인이 의료기관으로부터 감염 확정 판정을 받은 경우

       ⇒ 해당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진단서 등) 제출

  • 답변
    • 입금계좌

    - 은행명: 국민은행

    - 예금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계좌번호: 294537-04-007626

     

    ※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사본은 아카데미 홈페이지의 첫페이지 하단 "통장사본.사업자등록증" 버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합격안내 받으신 문자/이메일을 보시면,

    자격증 수령지 변경을 요청할 경우, 회신 기한일자가 있습니다.

     

    해당 기한까지 자격증 취득자 분들의 자격증 수령지 확인이 완료되면

    그 일자로부터 1주일 이내에 자격증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자격증 발송 전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 자격증은 등기우편으로 배송되어 배송시작일 기준으로 1~2​일 내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부재시 우체국 보관 후 TTA로 반송되고 재발송시에는 우편요금을 지불하여야 하므로, 자격증 수령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 수령가능)

  • 답변

    CSTS 로고를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첨부된 로고를 명함에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